rightmedia.com

rightmedia.com

yahoo.com

yahoo.com


[ 배경 ]

지난 4/29일 Yahoo는 자사의 마케팅 블로그 Yodel Anecdotal를 통해
Right Media의 잔여지분을 모두 인수한다고 밝혔습니다.

Yahoo는 지난해 10월 전략적 투자의 일환으로 Right Media 지분 20%를 사들인 바 있습니다

[Right Media는 어떤 회사인가? ]

2003년 설립된 Right Media는 지난해부터
배너광고 경매 플랫폼인 `RMX(Right MediaExchange)'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2만여 곳의 광고주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RMX 는 광고 Open Marketplace이며 퍼블리셔가 경매에 의해
최고의 낙찰가 제공자의 광고를 실어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입니다.

직원 수는 200 여명, 올해 매출은
지난해의 2배인 7000만 달러로 예상됩니다.

Right Media  의 2006년 크리스마스카드

Right Media 의 2006년 크리스마스카드


[Right Media의 매력: Open API ]

Right Media가 업계를 이끌어 가는 
광고&퍼블리셔 에코시스템을 갖게 될 수 있었던 근본적인 힘은 어디에서
나왔을까요?

이미 Right Media Exchange API (RMX API)라는 이름의
웹 서비스를 위한 훌륭한 Open API를 가지고 있습니다.
http://api.yieldmanager.com/

RMX API를 이용하면
개발자들이 간단히 RMX(Right Media Exchange)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는 아래와 같은 강력한 API 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AD campaign management tool
- Insertion order web service
- Publisher management web service

이러한 훌륭한 API를 통해 Right Media의 파트너들은
지금까지 할 수 없었던 보다 경쟁력 있는
광고 어플리케이션과 매시업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Innovation 에 대한 열정 ]

또한 Right Media자신들의 BLOG를 통해
API사용을 훌륭하게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http://blog.rightmedia.com/category/api/

Right Media의 직원들은 Open Innovation 에
대한 열렬한 지지자라고 합니다.

지난 4월 Right Media는
4명으로 구성된 Skyscrapers 라는 팀을 만들어
코드네임 AdTango로 "Hack Day 2007" 의 우승자가 되었습니다.

DME 의 광고를 WordPress 기반의 블로그에 노출 시키는 플러그인 이며
FLEX 기반의 훌륭한 통계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hackday_flexchart2.jpg

[결론]

Right Media의 기술들은 이제 Y!의 기술과 합쳐져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게 될 것으로 예상 합니다.

마지막으로 FlickR 와 Right Media를 통해 우리는
아래와 같은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1. 가치가 있는 것을 가지고 있다면 이것을 나눌 수 있는
   적절한 시스템(Open API)을 만들어라
2. Ecosystem 에 뛰어들어 자신들의 철학을 알려라



열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Open to Live!

정진호 드림


[ 참고 ]
http://www.rightmedia.com/
http://blog.rightmedia.com/
http://developer.yahoo.net/blog/archives/2007/05/yahoo_and_right_media.html
http://yodel.yahoo.com/2007/04/29/democracy-and-the-online-ad/
http://blog.rightmedia.com/2007/04/25/direct-media-exchanges-hack-day-2007-the-winners/

Posted by 정진호 일상예술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