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1일


오늘은 '배달의 민족'을 서비스하고 있는
우아한 형제들의 금재현 실장님을 모시고
모바일 앱 브랜딩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http://farm8.staticflickr.com/7299/9013784835_ebd510f1a3_z.jpg





금재현 실장님은 훈남이며 말씀도 잘 하셔서
시종일관 강의장 분위기가 훈훈하네요.


http://farm8.staticflickr.com/7361/9012686652_2c7dbe8d20_z.jpg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oogle I/O 에 초대 되어
발표도 하시고 정말 멋진 서비스와 문화를 가진
우아한 형제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배달의민족 앱 소개영상 from 비렉트 on Vimeo.


기억에 남는 문장들입니다.
  • 모든일의 시작은 정의를 내리는 것이다. 우리의 비전은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배달산업을 발전시키자"
  • 우선 전단지를 수집하자 - 100은 1들이 모인 숫자
  • 자신만의 색을 명확하게 하라- 많은 앱들이 성장하면서 비슷해진다
  • 브랜드 = 컨셉의 꾸준함 + 시간의 힘
  • 브랜드를 사람이게 하라. 실수에 유연성을 갖자. 약간의 허술함이 필요.
  • 구글 I/O 초청 - 외국인의 입장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다
  • 외부고객을 만족시키려면 먼저 내부 직원을 만족시키라
  • 현실은 모방의 원형이며 모든 창조는 미메시스(모방)이다
  • 무엇인가를 할 때 지금까지 쌓은 것을 더 발전시켜라

    좋은 말씀 나누어 주신 금재현 실장님 고맙습니다. 


http://farm3.staticflickr.com/2861/9013784657_16d8f6cf5d_z.jpg



http://farm3.staticflickr.com/2831/9014974414_f711385424_z.jpg


http://farm8.staticflickr.com/7368/9013785493_a2fa8c881f_z.jpg



강의내용은 아래 마인드맵을 참고 하세요~



배달의 민족 - 우아한 형제들 금재현 by 정진호


Posted by 정진호 일상예술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