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sera: ART of VIRTUE

[남해여행-4] 한국의 몽마르뜨 언덕 - 통영 동피랑 마을 본문

여행과 나들이

[남해여행-4] 한국의 몽마르뜨 언덕 - 통영 동피랑 마을

일상예술가 2009. 5. 14. 04:06

2009년 5월 4일(월)

한국의 몽마르뜨 언덕 동피랑 마을을 아시나요?
동쪽의 언덕이라는 뜻의 동피랑은 아름다운 강구항과 바다가 보이며 중앙시장을 품고 있는 명당이죠.

 통영 동피랑 마을 12.

한 때는 철거 위기에 놓여 있었으나 통영시내가 한 눈에 보이는 동네가 철거 될 것을
안타까워한 지역 문화인들을 중심으로 2008년 10월 부터 벽화 축제가 열렸다고 합니다.

 통영 동피랑 마을 28.
미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모여 마을을 스케치북 삼아 마음껏 그림을 그렸다죠.
벽화 축제가 끝나고 나서 기적같은 일이 일어 났습니다.
전국에서 이 마을의 벽화를 구경하러 사람이 몰려들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그 덕에 꼭대기의 3채만 철거되고 무기한 연기 상태가 되었습니다.

 통영 동피랑 마을 42.

동피랑 마을로 올라가는 가장 쉬운 방법은 통영활어시장에서
오른쪽으로 30m 정도에 있는 진입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통영 동피랑 마을 04.

자 이곳에서 부터 시작입니다.

 통영 동피랑 마을 10.

 통영 동피랑 마을 14.

 통영 동피랑 마을 75.


 통영 동피랑 마을 24.

동피랑 마을의 명소 파고다 카페.
이곳에 오는 사람은 누구나 한 번씩 쉬었다 가죠.

 통영 동피랑 마을 63.

친절한 주인 아저씨가 알려준 곳이 있으니 바로 파고다 카페의 파란색 물통 옆에 있는 작은 골목길.
 통영 동피랑 마을 66.


많은 사람들이 이곳은 그냥 지나친다고 하네요.
아기자기 재미있는 벽화가 역시 이곳 에도 많네요.

 통영 동피랑 마을 44.

날씨가 꽤 더웠지만 아이들은 마치 동화속 주인공이 된 것 처럼
너무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통영 동피랑 마을 36.

그림을 보고 어떤 포즈를 취하면 좋을 지 생각하고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아이들을 보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통영 동피랑 마을 55.

 통영 동피랑 마을 57.

 통영 동피랑 마을 56.

 통영 동피랑 마을 74.

 통영 동피랑 마을 29.

 통영 동피랑 마을 52.

통영 동피랑 마을 강추!
단 주민들이 생활하는 공간이니 조용히 다니는 것은 기본이죠.

[슬라이드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