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 이기는 습관
전옥표 저 | 쌤앤파커스/비즈이벤트 | 2007년 04월
평가: ★★★☆

제목이 매력적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마케팅의 승리인지
요즘 한참 인기 있는 책입니다.
지하철에서도 이 책을 읽고 있는 분들이 종종 보입니다.

이미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현장에서의 실전 경험을 잘 풀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내용이 많지는 않군요.

몇 가지 인상 깊었던 부분에 대해 생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37. 열정을 가진 프로들의 특징

- 윗사람이 시키는 것만 하지 않는다
- 언제나 새로움을 환영한다
- '비용대비이익'의 개념이 철저하다
- '내가 경영자이며 일의 주체'라고 생각한다
-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비범함을 갖춘다.
- 동료관계가 진실하다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91. 당신이 공부할 학교는 바로 지금 '이곳'이다.

'실패자는 어쩌다 한번의 기회를 꿈꾸지만 성공하는 사람은 하루 하루를 삶의 기회로 삼는다 - 조 루비노'는 말처럼
우리의 인생은 그 자체가 학교 입니다. 진정한 배움은 학교를 졸업하는 순간부터 시작됩니다.
월급 받으면서 배울 수 있는 곳이 바로 직장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을 간과합니다.
여러분이 지금 일하는 곳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을 모조리 배우시기 바랍니다.
인간이 성공하기 위한 조건 중 가장 중요한 한가지는 바로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 입니다.


167. 지식 공유의 딜레마 "이건 내 지식인데요!"

어느 조직이건 전사적으로 지식을 공유할 때 가장 문제가 되는 사람들이
바로 위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내가 공개하지 않으면 남도 공개하지 않습니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우리가 직장에서 습득한 지식은 조직의 돈을 써 가며 익힌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 지식' 이라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지식은 나눌수록 새로워 지고 커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72. 배움을 청하고 도움을 청하라.

많은 경우에 우리는 자기 스스로 모든 일을 다 해결하려고 합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였지요.
큰 조직에 있을 수록, 큰 일을 할 수록 
정당한 방법으로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적극적으로 요청하는 방법을 익혀야 할 것 같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들에게 호감을 갖는다는 사실입니다.



조직 내에서 팀장이나 팀의 리더로 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일독을 권합니다.

신고
Posted by 정진호 일상예술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5throck 2007.11.20 08:2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개인적으로는 읽고나서 많이 실망한 책입니다.

    마케팅 팀장이였던 분이 마케팅은 하지 않으시고 영업을 하셨더군요... 아무튼 영업을 하시는 분들이 도움이 될만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BlogIcon 정진호 2007.11.20 09:3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후후~ 실망하셨군요.
      저자께서 마케팅과 영업의 경계를 넘나드셨나 봅니다.
      아무튼 조직 내에서는 함께 일하는 동료들도 저의 고객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2. BlogIcon Jason 2007.12.01 20:5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마케팅의 승리죠 이책
    서점에 서서 스윽 볼만한 책이랍니다~

    • BlogIcon 정진호 2007.12.02 00:4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대부분의 경우 서점에서 꼼꼼히 읽어 보고 선택을 하는데
      이책은 시간이 없어서 대충 보고 선택을 했죠.--;